크리스마스 이브의 강남역 분석

2019년 12월 26일 – 서울


강남거리는 케이팝 스타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성공 덕분에 세상에서 유명한 곳이 되었다. 하지만 이곳이 서울이라는 도시의 실제 거리라는건 아마 덜 알려진 사실이다.

강남은 서울에서 경제적, 상업적 중심지로, 쇼핑. 클럽과 유흥생활을 즐기기위해서도 매우 유명한 곳이다.

 

크리스마스 이브의 군중 분석

강남의 심장이라 불리는 강남의 중심지에는 지하철역과 지하상가로 매주 20만명의 사람들을 이끈다.

올해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예외는 없었다. 이 중심지를 지나가는 25만명이 넘는 사람들은 이 중심지를 지나간다. 18:00 ~19:00 사이에는 방문객이 가장 많아진다.

2019년 12월 24일 강남역 시간별 방문객수를 LBASense 대시보드

 

군중의 구성

당사의 LBASense 프로파일링 분석 도구를 이용하면, 적어도 크리스마스에 강남역을 방문한 피크시간대의 방문객의 절반은 쇼핑객, 이른 저녁을 먹으러 가는 사람들이고 반면에 약 40%정도의 사람들은 강남역 근처 직장에서 통근을 하던사람들이었다.

크리스마스이브는 매우 부쩍이는 날이지만,  연휴기간중 가장 붐비던 시간은 12월 20일 금요일이었다. 26만 5천명이상의 사람들이 강남역에 있었다고 기록되었다.

2019년 12월 19~25일 사이의 강남역 시간별 방문객수를 LBASense 대시보드

 

군중들의 유등흐름과 사업장의 밀집도에 대해 관심이 있으십니까? 저희에게 연락하시면 당신만의 맞춤형 시나리오를  제공해드립니다.

사진저작권: 모든 권리는 DFRC에 귀속되어있습니다.